PR CENTER
약국 IT서비스 전문 기업 크레소티(대표이사 박경애)가 동아일보 후원 '2024 소비자 우수기업 브랜드대상' 시상식 에서 ‘약국전용 포스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크레소티’는 국내 최초로 의약품 결제 시스템 ‘팜페이 서비스’를 개발한 약국 IT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약국 전용 포스(POS) 시스템 ‘캣포스’, 의약품 자동 사입 서비스 ‘팜브릿지’, 재고 및 판매 데이터 기반한 자동 주문 시스템 ‘팜오더’ 등 다양한 의약품 유통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약 60%에 달하는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크레소티'는 약국 디지털화를 위해서는 POS 도입을 최우선으로 판단, 약국 도입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약국의 제한적 공간에 최적화된 카드단말기형 POS인 캣포스를 개발하였다. 캣포스의 장점은 클라우드 방식의 DB를 활용하여 약국에서 별도의 약품 데이터 등록 없이 즉시 사용 가능토록 편의성을 높였으며, POS 시스템을 통한 매출 관리, 재고 관리를 효율화하고 자동 주문까지 연동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 전국, 지역 내 일반 약 판매 가격을 비교하여, 합리적인 판매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23년 팜페이 개국 약국 분석 결과 중 신규 약국의 70%는 캣포스를 도입하는 등 특히 젊은 약사 중심으로 POS시스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크레소티는 “약사회, 약사님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하여 약국에 필요한 IT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며 약국 IT시장 에서의 선두 기업으로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