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고객지원센터

고객 FAQ

Q반품장 메뉴가 없는데 반품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expand_more
A 입고장 메뉴에서 등록하는 방법은 동일하나 수량 앞에 마이너스( - )만 붙여 주시면 반품장으로 저장됩니다.
Q청구 후 입금 받는 계좌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expand_more
A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 (https://biz.hira.or.kr/index.do?sso=ok) > 업무안내 > 자료방 > 서류자료실 > 업무현황변경신고서 (별지 제17호 서식) 다운로드 및 출력
- 서류 작성 후 하단에 개설자 인감 도장 날인
- 3개월이내 발급받은 인감증명서 원본
- 통장 사본
위 서류 준비 후 약국 관할 심평원 본부로 등기 우편 혹은 방문 접수 필요합니다. 심평원 본부 주소 및 자세한 내용은 심평원 1644-2000으로 문의해 주세요.
Q바탕화면에 조제 프로그램 아이콘이 없어졌어요 expand_more
A 아래 경로대로 폴더 접속하여 파일 실행해 주세요. 원격 지원 필요하시면 고객센터 1588-7599 ARS 2번으로 연락 주세요.

팜IT3000 : C:드라이브 > PM2000V6 > PM_Main 파일 더블 클릭 > 프로그램 실행 및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PM+20 : C:드라이브 > PMPLUS20 > PMPLUS20 파일 더블 클릭 > 프로그램 실행 및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Q공동인증서 만료된 거 같은데 어떻게 하나요expand_more
A 갱신 기간 만료 전 따로 갱신하지 않고 이미 만료가 된 상황이면 관할 건강보험공단 지사에 직접 방문하여 새로 발급받아오셔야 합니다.
방문하실 때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 필요하시고 새로 발급받은 인증서는 각 사이트마다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하니 인증서 발급받은 후 고객센터 1588-7599 ARS 2번으로 연락 주세요.
Q공동인증서 갱신 팝업 뜨는데 어떻게 하나요expand_more
A 인증서 갱신은 한국정보인증(www.signgate.com) 사이트 접속하여 사업자 공동인증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향정/마약 취급하시면 님스 사이트에도 갱신한 인증서 등록 필요하여 님스 사이트 아이디/비번으로 로그인 후 약국 정보 수정 메뉴에서 갱신한 인증서 등록해 주세요.
원격 지원 필요하시면 고객센터 1588-7599 ARS 2번으로 연락 주세요.
Q처방전에 특정기호 V252, V352 쓰여있어서 입력했더니 환자 수납 금액이 커지는데 맞나요 expand_more
A 특정기호 V252, V352 코드는 경증질환에 해당하는 질환으로 환자가 상급 의료기관을 방문했을 때 기재되는 특정 기호로 본인 부담률이 40-50%로 늘어납니다.
해당 처방전이 상급, 종합병원 처방전이라면 많이 나오는 게 맞습니다.
Q의료 급여 환자 처방전에 B005, B009 쓰여있는데 어떻게 입력해요expand_more
A 조제 입력 시 환자 수진자조회하면 해당 화면 하단에 본인부담코드라고 칸이 있습니다.
해당 칸에서 처방전에 기재된 본인부담코드 선택하고 완료해 주세요.
Q처방전 삭제했는데 다른 약국에서 입력이 안 된다고 연락 왔을 때 어떻게 하나요expand_more
A 조제프로그램에선 삭제가 되고 심평원엔 데이터가 그대로 남아 있는 증상이라 심평원 포털에서 해당 조제 건 삭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조제프로그램 홈 화면에서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 버튼 누른 후 약국 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상단 메뉴 중 모니터링 > DUR정보 > 기관별 DUR 점검 완료현황 > 처방전 조회 및 취소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해당 화면에서 환자 검색하고 삭제할 조제 내역 클릭하면 상단에 처방전 취소 버튼 있습니다. 버튼 누르고 사유 선택하여 처방전 삭제해 주세요.
Q데이터 백업 경로 변경 어떻게 하나요expand_more
A 팜IT3000 프로그램 : 환경설정 > 환경설정 > 개별환경설정 > 백업관련 설정 메뉴에서 백업 폴더 경로 수정하고 저장 후 프로그램 재실행해 주세요.
PM+20 프로그램 : 기초관리 > 환경설정 > 개별환경설정 > 백업관련 설정 메뉴에서 데이터 백업파일 저장 경로 수정하고 저장해 주세요.
Q소아 처방전인데 가루약 조제 체크가 안 될 때 어떻게 하나요 expand_more
A 가루약 조제 가능한 약품인지 확인해 주시고 조제일수 3일 이상 처방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가루약 조제 체크되는 성분 코드로는 끝자리 TB(정제, 저작정), CH(경질캡슐제), GN(과립제, 세립) 가 있습니다.
약품에 대한 성분코드는 조제판매약품관리에서 약품 검색 시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제일수 2일까진 소아가산 적용이 유리하여 가루약 조제 적용이 안 되고 3일 이상 처방전부터 적용 가능합니다.
Q향정/마약 폐기했는데 어떻게 처리하나요expand_more
A 폐기 문서 받으시면 아래 방법대로 조제프로그램에서 폐기보고 진행해 주세요.
구매재고 > 마약류취급관리 > 폐기보고 탭 선택 > 대상내역 조회 > 폐기량 입력 > 전송 > 폐기 서류 토대로 내용 입력 > 완료
Q향정/마약 반품했는데 어떻게 처리하나요expand_more
A 반품 처리 완료되었으면 아래 방법대로 조제프로그램에서 반품보고 진행해 주세요.
구매재고 > 마약류취급관리 > 양도양수 탭 선택 > 대상내역 조회 > 양도량 입력> 전송 > 내용 입력 후 완료
Q약사 본인 처방전은 어떻게 입력하나요expand_more
A 환자 정보와 약사 정보가 같으면 조제료 청구가 안 되기 때문에 약국에 조제 가능한 다른 약사님이 등록되어 있으시면 조제 약사명을 다른 약사님으로 수정해 주세요.
등록된 다른 약사님이 없다면 처방조제 화면 상단 종별 체크하는 곳에서 기타 > 약사본인조제 선택하여 입력해 주세요.
Q 수진자조회 자동으로 되게 설정 가능한가요expand_more
A 팜IT3000 프로그램 : 환경설정 > 환경설정 > 개별환경설정 > 조제화면설정 메뉴에서 수진자 자동 조회 옵션 사용함으로 체크하고 저장 후 프로그램 재실행해 주세요.
PM+20 프로그램 : 기초관리 > 환경설정 > 전체환경설정 > 처방조제/청구설정 메뉴에서 수진자 자동조회 옵션 사용함으로 체크하고 저장해 주세요.
Q­ 수진자조회가 안 돼요expand_more
A 조제프로그램 홈 화면 내 수진자조회 모듈 버튼 눌러 프로그램 재설치 진행해 주세요.
재설치해도 수진자조회가 안 되는 경우 원격 확인이 필요하여 고객센터 1588-7599 ARS 2번으로 연락 주세요.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