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고객지원센터

고객 FAQ

Q팜브릿지란 무엇인가요?expand_more
A 약국 및 공급사들이 기존의 불편한 업무를 개선하여 업무 효율 및 경영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의약품주문, 거래명세서, 세금계산서, 세무신고, 재고관리 업무까지 최적화된 의약품 거래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Q가입방법은 무엇인가요?expand_more
A 팜브릿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서비스 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7599 , 내선번호 : 4
Q약국을 등록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expand_more
A 공급사에서 사용하는 ERP시스템 개발 업체 또는 자체 개발팀에서 개발한 경우 해당 업체 담당자,전산팀으로 문의하시면 등록방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Q보안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expand_more
A 공급사와 팜브릿지간 데이터의 송수신은 약국정보를 암호화 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해당 약국에서 접속시에만 암호화된 내용을 해독할 수 있습니다.
Q사용약국 수는 어떻게 되나요?expand_more
A 현재 7,000여개 약국에서 팜브릿지 서비스를 이용 중이며 많은 약사님들이 신청하고 계십니다.
Q가격은 어떻게 되나요?expand_more
A 현재 300약국까지 기본 20만원이며, 추가 100약국당 3만원씩 추가됩니다. (부가세별도)
Q서비스 이용 시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인가요??expand_more
A PM2000및 연동된 청구프로그램(비즈팜,옵티팜,데이팜,이지팜)을 사용하는 전체 14,000 약국의 인프라를 이용가능하며,
팜브릿지, PM2000및 연동된 청구 프로그램(비즈팜,옵티팜,데이팜,이지팜)을 통한 지속적인 마케팅 제공과 전자문서 서비스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용지비, 물류 창고 운영비 등의 경비절감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Q사용방법을 알고 싶어요.expand_more
A 청구프로그램에서 팜브릿지로 접속이 되면 사용자 메뉴얼을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을 안내받고자 하시면 고객센터(1588-7599)로 연락 주시면 상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Q팜브릿지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expand_more
A 현재 약국에서의 팜브릿지 사용료는 무료이며, 내년(2015) 부터는 비용이 발생할 계획입니다.
사용요금은 유료 전환시 사이트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Q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 ?expand_more
A PM2000, 비즈팜, 옵티팜, 이지팜, 데이팜 등 팜브릿지와 연동된 처방프로그램을 쓰신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며, PM2000의 경우 오른쪽 상단에 거래명세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용이 가능하며 타 청구 프로그램의 해당 업체에 문의하시면 가입 방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Q제휴업체는 어디어디 되나요 ?expand_more
A 지오영, 경동사, 백제약품 등 메이저 도매상을 비롯하여 50여개 도매상이 이용중이며 거래명세서 서비스 화면 하단에서 제휴업체 목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제휴가 되어있는데 거래명세서가 안와요expand_more
A 공급사에 해당 약국이 팜브릿지 사용 약국으로 등록 되어 있어야 거래명세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티제이팜팜, 태전약품은 팜브릿지에서 대행 등록이 가능하며, 나머지 제휴업체는 담당영업사원이나, 공급사 쪽으로 등록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Q재고가 안맞아요expand_more
A 대표적으로 상품의 포장단위나 코드가 맞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장단위를 확인 하시고(통으로 판매하는지 낱알로 판매하는지) 단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수량을 변경하시거나 대표번호 1588-7599 안내번호 4번 팜브릿지로 문의 해 주시면 빠르게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Q거래명세서가 잘못 온 것 같아요expand_more
A 정상적인 거래 명세서는 승인버튼을 눌러 처리하며, 잘못 전송된 거래명세서는 반려버튼으로 처리하신 후, 해당 공급사로 확인 하셔야 합니다.
Q거래명세서를 잘못 승인 했어요 다시 되돌리고 싶어요.expand_more
A 승인완료 메뉴로 들어가셔서 잘못 승인한 명세서 선택 후, 상단의 승인 취소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승인 취소 시 약국 처방 프로그램의 입고 내역을 삭제 합니다.)
Q재고에 연동이 되지 않아요.expand_more
A 공급사에서 해당 상품의 표준코드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거래하는 공급사에서 해당 상품(주로 외품)의 표준코드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팜브릿지 거래명세서에 코드가 \"9999999999\"로 표시됩니다. 해당 상품은 별도로 각 청구 프로그램의 수기 입고 기능을 통하여 추가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Q재고가 미 반영된 거래명세서가 있는데 반영시키고 싶어요.expand_more
A 반영된 거래명세서를 재 반영할 경우 해당 거래명세서를 초기화 하고 재 승인 하시면 됩니다.
(재 승인시 재고적용 체크)
close